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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와 AI 인공지능

AI를 활용한 광고 및 마케팅 사례 소개

by 새콤달콤심쿵 2023.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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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사례 소개 (with: ChatGPT 등...)

끊임없이 진화하는 광고 및 마케팅 환경에서 인공 지능(AI)이 게임 체인저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개인화된 캠페인부터 데이터 기반 통찰력에 이르기까지 AI는 기업이 대상 고객과 연결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AI와 광고의 융합은 전통적인 경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캠페인을 탄생시켰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관심을 끌고 인상적인 결과를 가져온 AI 기반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의 몇 가지 흥미로운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배스킨라빈스: AI로 성공을 거두다!

놀랍게도 유명한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베스킨라빈스(Baskin Robbins)는 ChatGPT를 활용하여 애니메이션 광고를 제작하는 혁신적인 마케팅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이 매혹적인 광고는 지난 4월에 공개되었으며, 일본의 유명한 캐릭터 회사인 산리오(Sanrio)와의 유쾌한 콜라보레이션인 최신 제품 "복숭아 위드 피치(Peach with Peach)"를 홍보하기 위한 전략적 캠페인의 일환이었습니다. 광고에는 "My Melody + Kuromi"와 "Hello Kitty + Cinnamoroll"이라는 두 가지 변형이 있었는데 각각 다른 Sanrio 캐릭터를 강조했습니다.

 

SPC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 올려 출시

공식 이벤트 사이트 : SPC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 올려’ 출시

 

[배스킨라빈스] 보도자료 SPC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 올려’ 출시

배라에 등장한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다같이 피치 올려!”SPC 배스킨라빈..

www.baskinrobbins.co.kr

 

사랑받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Baskin Robbins는 AI를 활용하여 마케팅 활동을 맞춤화했습니다. 예측 분석을 통해 AI는 고객 선호도를 분석하여 회사가 개인화된 맛 제안을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고객 참여를 크게 증가시키고 판매를 촉진했습니다.

 

유튜브 공식 영상 : [배스킨라빈스] 지은이 챗GPT! 마멜과 쿠로미의 대모험! '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

[배스킨라빈스] 지은이 챗GPT! 마멜과 쿠로미의 대모험! '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

 

사과나라 헬로키티 탄생

인스타그램 헬로키티 탄생 버전 보기 👉👉👉

 

이번 광고 및 마케팅에서 ChatGPT가 스토리, 카피라이트 등으로 활용되었습니다. 

 

파리바게뜨 뉴 타르트 CM: AI 창의성의 한 조각

파리바게뜨의 New Tart 광고는 AI가 생성한 창의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광고의 대본과 영상은 AI 알고리즘으로 제작되어 시청자의 심오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이고 독특한 광고를 탄생시켰습니다.

구체적인 AI 기술에 대해 언급하진 않았지만 AI기술을 도입한 국내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큼 팡팡 과즙 폭발! 여름 청포도 타르트의 축복은 끝이 없네💚| 프리미엄 치즈 타르트 | 파리바게뜨TV | EVENT

광고를 본 시청자 중 한분이 본 광고를 ChatGPT로 구현해서 화재가 되기도 했던 프롬프트를 구경해보세요 ~ 💕🤣

 

파리바게뜨 뉴 타르트 CM ChatGPT Prompt 보러가기 👉👉👉

 

ChatGPT

이야기의 흐름이 재미없어. '파리조'를 밀리외로 설정하고, 파리조는 디저트 가게를 운영하지만 그들이 만드는 디저트는 설탕과 MSG, 인공치즈와 같은 화학 재료로 인공적인 맛만 강조하여 많은

chat.openai.com

 

커뮤니케이션의 혁명: 합리적인 가격의 민트 모바일

미국의 저렴한 전화 회사인 Mint Mobile(민트 모바일)은 AI를 활용하여 고객 서비스를 향상했습니다. AI 기반의 챗봇은 고객 문의 사항을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빠르고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응답 시간을 단축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 만족도도 향상시켰습니다. <민트모바일>는 라이언 레이놀즈가 소유하고 있는 미국 회사입니다. 

 

AI에게 광고를 맡긴 라이언 레이놀즈 feat. ChatGPT

미국 영화배우이자 알뜰폰 업체 <민트모바일> 을 소유한 라이언 레이 놀즈. 챗GPT에 프로모션 광고 문구를 작성할 것을 명령해 그 결과물로 광고를 만들었다. / 출처 유튜브 WLDO

 

LG U+, AI로 고객 경험을 선도하다, 업계 최초 AI로 만든 광고 온에어

LG유플러스는 AI를 활용해 고객 경험을 향상했다. AI 기반 챗봇은 고객이 서비스를 탐색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맞춤형 추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AI의 원활한 통합으로 고객 충성도와 유지율이 향상되었습니다.

 

2023년 7월 3일  등록 후 2023년 8월 27일 기준으로 조회수가  12,631,773회로 높게 나왔네요 ~ 👍😶‍🌫️💕

 

광고 컨셉 :  

20대 고객을 위해 데이터 제공량을 늘리고 혜택을 확대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만들어졌다. 20대 고객이 정보검색과 유튜브, 릴즈 등 동영상 시청에 익숙하고 AI 등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는 데 거부감이 없다는 점에 착안해 청년요금제에 걸맞은 '20대 맞춤형 광고'를 기획했다.
전형적인 광고 기획 방식에서 벗어나 광고 영상의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영상, 음성까지 다양한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게 특징이다. AI가 만든 소스로 광고를 제작한 것은 업계 최초다.

 

 

[U+5G] 유쓰 청년 요금제로 혜택이 득흔득흔💕

 

마케팅에서 AI의 힘

AI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납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잠재 고객 타겟팅, 광고 배치 및 타이밍 최적화,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위한 방대한 데이터 세트 분석이 가능합니다. 이제 마케터는 개인의 선호도에 맞게 캠페인을 맞춤화하여 전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미래 광고 환경에서 AI의 역할

미래에는 광고 분야에서 AI가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AI는 자연어 처리와 이미지 인식의 발전으로 소비자에게 깊은 공감을 주는 초개인화 콘텐츠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광고주는 진화하는 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AI를 수용해야 합니다.

 

과제와 윤리적 고려사항

AI는 혁신적인 이점을 제공하지만 윤리적 문제도 발생합니다. 책임감 있고 공평한 AI 기반 광고 및 마케팅을 보장하려면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알고리즘 편견 및 인간-AI ​​협업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결론

AI는 창의성, 정확성, 데이터 기반 전략이 융합되는 새로운 광고 및 마케팅 시대를 열었습니다. 전시된 사례는 브랜드가 청중과 연결되는 방식을 혁신하여 AI 기반 캠페인이 표준이 되는 미래를 위한 무대를 마련하는 AI의 역량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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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AI를 활용하여 광고 및 마케팅을 사용한 나름 성공?!을 한 몇가지 사례를 소개해드렸지만 자료조사를 하면서 특히 해외같은 경우에는 모든 과정을 AI로 제작된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광고가 망해버려서 ㅋㅋㅋ 그 광고들은 제외했습니다. 🤪😵‍💫

 

앞으로도 AI가 광고와 마케팅 분야에서 많은 역활을 할 것이 분명해 보이네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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