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은 지식이야기

최고의 성과를 거둔 유튜브 광고 영상에서 마케팅 전략을 배우다. AI는 도움이 됐을까?

by 새콤달콤심쿵 2023. 12. 29.
반응형

2023년 최고의 성과를 거둔 유튜브 광고 사례

오랫동안 기업들에게 브랜드 홍보와 매출 증대의 기회를 제공하여 매년 수많은 기업들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통해 성공을 거두며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유튜브는 애플, 루이 비통, 펩시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형태와 디바이스에 맞춘 스토리텔링 광고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023년 최고의 유튜브 광고로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최고의 유튜브 광고로 선정
2023년 최고의 유튜브 광고 선정

이들이 어떤 광고 마케팅 전략을 적용했는지, 그리고 그 결과가 어땠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사례들은 2024년 유튜브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려는 개인이나 기업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시청하실 모든 유튜브 광고 영상은 '자막'을 켜시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에서 '자막 > '자동 번역' > '한국어'로 선택하여 시청하시면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동 자막 설정 방법
자동 자막 설정 방법

 

애플의 창의적인 접근

애플은 스톰 리드가 등장하는 90분짜리 '나와 함께 공부하기(Study with Me)'와 혁신적인 Mac 소개 동영상(18분) 등을 통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할머니의 애플 페이 쇼츠도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스터디 위드미 feat. 스톰 레이드 x 애플

스토리: 스톰 리드가 출연하는 90분짜리 '나와 함께 공부하기' 동영상은 방해 요소를 없애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torm은 포모도로 기법을 사용하는데, 25분 동안의 세 번의 학습 세션과 5분 동안의 재미있는 휴식 시간이 이어지며, 이를 따라 하거나 휴식 시간에 영감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맥북 에어 15인치,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한 잔잔한 로파이 음악, 자신이 좋아하는 휴식 기법 몇 가지를 사용하여 공부합니다.

Storm은 현재 USC에 재학 중이며, 드라마 예술을 전공하고 아프리카계 미국인 연구를 부전공하고 있습니다.

스터디 위드미 feat. 스톰 레이드 x 애플, 90분 영상

▶ 새로운 MacBook Pro와 Mac mini를 만나보세요 | Apple

스토리: 차세대 Apple 실리콘으로 슈퍼차지된 새로운 MacBook Pro와 Mac mini를 소개합니다. M2 및 M2 Pro가 탑재된 Mac mini는 한 차원 높은 성능, 다양한 포트, 컴팩트한 크기로 어떤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2 Pro 및 M2 Max가 탑재된 새로운 MacBook Pro는 뛰어난 성능과 배터리 수명을 제공합니다. 놀라운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와 필요한 모든 포트를 갖춘 이 노트북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프로 노트북입니다.  

새로운 MacBook Pro와 Mac mini를 만나보세요. 

 

루이 비통의 다양한 쇼

루이 비통은 다양한 인사들이 등장하는 20분짜리 전체 쇼와 짧은 킬러 쇼츠로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 Rosalía의 라이브 퍼포먼스와 함께하는 2023 가을-겨울 남성 쇼 | 루이 뷔통(LOUIS VUITTON)

스토리: 내면의 아이에게 영감을 받은 새로운 루이 비통 2023 가을-겨울 컬렉션은 루이 비통 남성복의 유전학에 내재된 주제, 즉 조형적 발달과 지역과 문화를 넘어 우리를 하나로 묶는 보편적인 인간 경험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디지털 시대의 영향을 평가하며, 연결성에 대한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기법, 모티브, 실루엣을 통해 더욱 깊이 탐구한다. 

라이브 퍼포먼스와 함께하는 2023 가을-겨울 남성 쇼 | 루이 뷔통(LOUIS VUITTON)

 

펩시의 다양한 형식 활용

펩시의 제품을 다양한 형식, 길이, 스타일을 활용하여 성공을 거뒀다. "Rise Up Baby" 캠페인은 음악 비디오로 인도에서 2억 5천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노 레이즈, 노 게임(No Lay's, No Game)'은 여러 시장에서 활성화 성과를 거뒀다.  

 

▶ Lay's | 축구 메시 방문

스토리: UEFA 챔피언스 리그 No Lay's No Game 2023 |  Lay’s. Stay Golden 

Lay's | 축구 메시 방문

▶루카스는 레이를 찾을 수 있을까요?

스토리: 똑 똑! 문 앞에 누가 있나요? 바로 전설적인 축구 아이콘, 루카스 하데베입니다! 우리가 열심히 궁금해하는 동안 긴장감이 지속됩니다. 과연 그는 레이가 통치하는 집을 발견할 수 있을까요?  

루카스는 레이를 찾을 수 있을까요?

▶ 노 레이즈, 노 게임 | M.S. 도니 X 레이즈의 깜짝 방문 | 2023년
스토리: 도니가 팬들의 집을 깜짝 방문해 함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 No Lay’s, No Game. 

노 레이즈, 노 게임 | M.S. 도니 X 레이즈의 깜짝 방문

 

유튜브 마케팅 전략 소개

유튜브는 이러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2024년 유튜브 광고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마케팅 방법을 함께 공유했습니다.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세요.

매일 수십억 명의 시청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보기 위해 유튜브에 접속한다. 따라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시청자와의 연결고리를 강화할 수 있다. 실제로 Z세대 유튜브 시청자의 68%는 크리에이터 유튜브를 방문한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Reese는 인기 크리에이터인 Remi Cruz와 협업하여 재미있는 춤 영상을 제작하여 7만 3,000개의 좋아요를 기록했습니다.

 

쇼츠를 활용하세요.

쇼츠는 짧은 길이의 세로형 동영상으로, 모바일 시청에 최적화되어 있어 쇼츠를 활용하면 잠재 고객에게 빠르고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알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래스 오브 클랜은 쇼츠에서 재미있는 데모 영상을 제작하여 7,600만 회 이상의 조회수와 250만 개의 좋아요를 기록했습니다.

 

롱폼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세요.

대형 TV나 모니터 화면을 사용하는 시청자가 증가함에 따라, 롱폼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여 시청자의 몰입도를 높이고,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닛산은 새로운 순수 전기차인 아리야를 소개하기 위해 4시간 동안 음악을 들으며 차를 타는 세션을 라이브 스트리밍하여 1,800만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 강력하고 평화로운 아리야를 즐겨보세요 | 닛산 미국법인(4시간 영상)

스토리: 로피에서 벗어나 아리야에서 자신을 발견하세요. 올 뉴, 올 일렉트릭, 닛산 아리야를 소개합니다.

- 4시간 동안 운전하면서 음악만 나오는 영상입니다. = ̄ω ̄=  일할 때 듣는 음악으로 좋은 거 같아요 ~ ✍️(◔◡◔)

강력하고 평화로운 아리야를 즐겨보세요 | 닛산 미국법인(4시간 영상)

 

삼성은 갤럭시 S23 울트라의 놀라운 기능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출시 행사를 실시간으로 방송했으며 이 행사는 삼성의 혁신적인 제품을 알리는 데 성공했으며, 1,900만 건 이상의 클릭을 얻었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 공식 소개 영상 | 삼성 

스토리: 새로운 기능은 무엇인가요? 새로운 갤럭시 S23 울트라. 역대 가장 강력한 프로세서, 환상적인 나이트그래픽을 자랑하는 전문가급 카메라, 강력한 내장 S펜으로 멋진 경험을 공유하세요.

갤럭시 S23 울트라: 공식 소개 영상 | 삼성

 

"더 샷" | 2023 토요타 GR 코롤라 광고 | 토요타 

스토리: 도요타는 가주 레이싱 시리즈와 재미있고 괴상한 고객들의 이야기를 5분짜리 에피소드로 선보였습니다. Pixel은 시트콤 같은 유머로 만든 #BestPhonesForever 시리즈로 3억 1,300만 번의 조회수를 달성했습니다. 

"더 샷" | 2023 토요타 GR 코롤라 광고 | 토요타 

 

 AI를 활용하세요.

AI를 활용하면 타겟팅, 크리에이티브, 측정 등 다양한 영역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NCS의 연구 결과, AI 기반 동영상 도달 캠페인 믹스는 수동 최적화 캠페인보다 평균적으로 광고 투자 수익률이 3.7배 높았습니다. 이 때문에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와 같은 브랜드는 AI를 이용해 더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시청자를 유도하고 있고, 몬델레즈 인터내셔널 같은 스낵 제조 거물은 디지털 혁신을 통한 AI 도입으로 전 세계적으로 10%, 미국에서는 20% 이상의 ROI 향상을 달성했습니다.  

 

AI를 통해 시청자에게 도달되도록 최적화된 프로세스 캠페인
AI를 통해 시청자에게 도달되도록 최적화된 프로세스 캠페인

 

간단하게 정리했지만 위의 4가지 팁을 참고하여 2024년 유튜브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유튜브는 밝혔습니다. 

 

위 내용은 유튜브 공식 내용을 참고하여 재 편집 되었습니다. 

 

마치며

유튜브에서 선정한 최고의 광고를 여러분도 함께 시청해 보세요 ~  저는 해외 문화 유머 코드와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좀 부족해서 그런지 만족스럽게 본 유튜브 영상도 있고 그렇지 못한 영상도 있었네요. 🤣💓😭👍🤪영상 조회수를 보면 분명히 성공적이라고 볼 수 있는 것 같으니 여러분도 재미있게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보기

▶ 유튜브 동영상 키워드 검색량 조회, 검색, 순위, 분석을 위한 마케팅 툴 소개

 

유튜브 동영상 키워드 검색량 조회, 검색, 순위, 분석을 위한 마케팅 툴 소개

유튜브 동영상 키워드 분석을 통한 마케팅 내 콘텐츠가 유튜브에서 상위노출 되기 위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면 좋을지, 상위권 유튜버의 키워드는 어떻게 되는지, 유튜브 순위는 어떻게 되는

bizstoryway.tistory.com

엣지(Edge)브라우저의 AI 코파일럿(Copilot) 업데이트, 유튜브 동영상 요약, 빙챗(Bing Chat) 플러그 인 제공

 

엣지(Edge)브라우저의 AI 코파일럿(Copilot) 업데이트, 유튜브 동영상 요약, 빙챗(Bing Chat) 플러그 인

AI 코파일럿(Copilot)의 첫 번째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는 AI 기반 코드 완성 도구인 Copilot의 첫해를 기념하여 2023년 12월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코파일럿(Copilot)의 AI

bizstoryway.tistory.com

유튜브 동영상 영상,음원 추출 mp3 사용방법, 사이트 소개

 

유튜브 동영상 영상,음원 추출 mp3 사용방법, 사이트 소개

유튜브 프리미엄 대체 방법 유튜브에서 팟캐스트, 음악, 강의 등의 오디오 콘텐츠를 오프라인으로 즐기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오프라인 다운로드가 가능

bizstoryway.tistory.com

▶ 먹방 유튜버들의 수익은 얼마나 될까? - 유튜브 수익 계산기로 알아보자

 

먹방 유튜버들의 수익은 얼마나 될까? - 유튜브 수익 계산기로 알아보자

우리는 하루에 얼마나 유튜브를 즐기고 있을까요? 많은 직장인들이 하루의 시작과 끝을 유튜브와 함께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출근길에는 지루한 대중교통을 재미있게 보내기 위해, 근무시간에

bizstoryway.tistory.com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광고 부탁 드립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