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빌드 22635.3495(KB5037000)의 새로운 기능
Windows Insider님, 안녕하세요. 오늘 우리는 Windows 11 Insider Preview Build 22635.3495(KB5037000)를 베타 채널에 점진적으로 출시합니다. Windows 11 빌드 22635.3495에서는 시작 메뉴에 새로운 앱 권장 사항이 도입되고 Spotlight 환경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이 업데이트는 설정 앱에 새로운 "연결된 장치" 페이지를 도입하고 Copilot 환경이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과 똑같이 작동하도록 하는 변경 사항을 출시하기 시작합니다.
윈도우 11 베타 채널을 통해 테스터에게 제공되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메뉴 앱 프로모션(광고)
KB5037000 업데이트부터 Microsoft는 Microsoft Store의 "맞" 섹션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을 제안하는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이는 앱의 검색 가능성을 높이는 새로운 방법이지만 사용자는 이미 이 전략을 또 다른 형태의 광고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미 윈도우 10에서 비슷한 것을 시도했기 때문에 이 접근 방식은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앱 프로모션(광고)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면 이제 시작 메뉴의 모든 측면이 수익화되고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에는 "고정됨" 섹션에 파트너(예: Instagram, Photoshop, Twitter(X) 등)의 앱을 홍보하는 바로가기가 사전 설치되어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또한 최근 업데이트에서 Microsoft는 시작 메뉴의 프로필 메뉴에 계정 관련 알림을 도입하여 사용자에게 계정에 누락된 정보가 있음을 알리고 파일을 클라우드에 백업하도록 권장했습니다. 그러나 이를 다른 각도에서 보면 회사가 OneDrive를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클라우드 저장소 및 Microsoft 365 제품을 구독하도록 더 많은 광고를 의미합니다.
시작 메뉴, Windows Search 홈 환경에는 사용자가 Bing을 사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검색 권장 사항도 표시되며 위젯 대시보드는 많은 마케팅 콘텐츠를 홍보합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시작 메뉴에서 이 경험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회사는 설정 > 개인화 > 시작 에서 권장 사항을 비활성화하는 옵션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팁, 앱 프로모션 등에 대한 추천 표시' 토글스위치를 꺼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이 기능은 미국 사용자를 위한 베타 채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상용 장치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일반 앱으로의 코파일럿(Copilot)
이전에 개발자 채널의 빌드 26080 에서 공개된 것처럼 베타 채널의 빌드 22635.3495부터 시작하여 Copilot 측면 패널을 도킹 해제하여 데스크톱에서 크기를 조정하고 이동할 수 있는 일반 앱으로 챗봇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앱 경험은 Microsoft Edge 또는 Google Chrome을 통해 웹 버전의 Copilot을 앱으로 설치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새로운 연결된 장치 페이지
설정 앱, 특히 "계정" 섹션에서 이제 온라인 계정의 "장치" 페이지와 유사하게 현재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된 컴퓨터 및 Xbox 콘솔을 나열하는 새로운 "연결된 장치"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용 Spotlight
또한 이 새로운 운영 체제 미리보기에서는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두 번 클릭할 때 Spotlight 경험에 대한 일부 변경 사항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작 중 하나에는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새 Microsoft Edge 세션에서 이미지를 시작할 때 이미지의 전체 화면 보기가 포함되어 Bing 결과에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두 번째 동작은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할 때 플라이아웃을 열지만 전체 화면 모드에서는 열리지 않습니다. 두 번 클릭하면 아이콘이 전체 화면 모드로 플라이아웃을 엽니다.
이 빌드에는 코파일럿 및 위젯에 대한 몇 가지 알려진 문제도 함께 제공됩니다.
Insiders를 위한 이 빌드 외에도 Microsoft는 네트워킹, 커널, ReFS, 듀얼 부팅 등에 대한 다양한 수정 사항이 포함된 다음 패치 화요일 업데이트(KB5036980) 의 미리 보기도 릴리스 미리 보기 채널에 출시했습니다.
업데이트 방법
윈도우 11 업데이트는 "설정 >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최신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싶다면 이 링크를 통해 진행하여 신규 기능을 미리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콘텐츠 보기
▶ 파워토이즈(PowerToys) v0.80.0 출시, 미리보기(Peek) 기능에 WebP/WebM, 오디오 파일 지원이 추가됩니다.
▶ 윈도우, 그림판에서 배경제거(누끼따기) 후 레이어의 '배경색' 설정하고 숨기는 방법
▶ 모든 웹사이트 링크를 미리 볼 수 있는 크롬, 엣지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MaxFocus: Link Preview)
▶ 갤럭시 S24 One UI 6.1에 적용된 'AI 카메라' 기능이 기존 폰에도 적용되는 모델과 출시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응원하기👍, 광고 부탁 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