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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는 게임월드

마이크로소프트의 687억 달러로 액티비전(Activision) 최종 인수

by 새콤달콤심쿵 2023. 1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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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마지막 규제 장벽제거: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인수 승인

거대한 인수와 더 큰 투자가 특징인 게임 세계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 기업 액티비전 인수를 시도한 노력과 끈기의 지속적인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21개월의 여정 끝에 영국 경쟁 시장 당국(CMA)는 재구성된 거래를 승인했으며 이로써 이 기술 기업을 위한 중요한 장벽이 제거되었습니다. 이 엄청난 인수와 게임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엑티비전 게임회사를 인수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엑티비전 게임회사를 인수 합니다.

 

최종 장벽 제거

이 인수 승인의 길은 전혀 간단하지 않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게임 시장을 지배할 우려에 따른 것으로서 거래가 지체되었습니다. 문제의 핵심은 액티비전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권한에 있으며, 결국 이 권리는 프랑스 비디오 게임 배급사인 유비소프트(Ubisoft)에게 부여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협정은 유럽 경제 지역(EEA) 외부에서만 적용되며, EEA 내에서는 유비소프트가 액티비전 게임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권한을 "비독점 라이선스"로 얻게 되어 마이크로소프트도 유럽에서 액티비전 게임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권한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유비소프트(Ubisoft)
유비소프트(Ubisoft)

CMA 최고 경영자 사라 카델은 이 협정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게임 시장을 완전히 통제하지 못하도록 했다며

"액티비전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권한을 유비소프트에 판매함으로써 이 중요하고 급속히 발전 중인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배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이 성장함에 따라 이 개입은 경쟁가격, 더 나은 서비스 및 더 많은 선택을 보장합니다. 이 결정은 이러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유일한 경쟁 기관이라고 밝혔습니다. 

여정의 시작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을 인수할 계획은 2022년 1월에 발표되었습니다. 거액인 687억 달러로 평가되며 이 인수는 마이크로소프트를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게임 기업으로 만들어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World of Warcraft 및 Call of Duty와 같이 상징적인 게임 프랜차이즈를 통제하게 됩니다.

World of Warcraft 및 Call of Duty 등...
World of Warcraft 및 Call of Duty 등...

전 세계의 다양한 규제 기관들은 다양한 조건을 제시하며 거래를 승인했지만, 영국의 CMA는 불가 입장을 지켰습니다. 4월에 CMA는 이 거래가 "경쟁을 심각하게 약화"시키며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운영자"를 만들 것이라고 결론내렸습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게임에서의 현존 시장 지배력이 윈도우의 확산과 중요한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으로 가능했다는 입장에서 나왔습니다.

주목할 만한 고려 사항

유의해야 할 점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경쟁사 플랫폼인 닌텐도, 소니 및 스팀을 포함한 경쟁사 플랫폼에서 10년 동안 액티비전 게임을 유지하기 위한 협정을 성립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CMA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제안이 현재의 "경쟁적 동역학"을 대체하지 못할 것이라 주장했습니다.

유럽을 대표해 영국 CMA는 인수합병의 조건을 제안했습니다.
유럽을 대표해 영국 CMA는 인수합병의 중요한 역활과 조건을 제안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거래를 마무리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스트리밍 권한을 현재 및 향후 액티비전 게임에 대해 유비소프트에 양도하는 제안을 내놓았습니다. 이 제안은 영국의 우려를 상당부분 해결하는 길을 열었으며 CMA는 이 최신 성명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양도를 "경쟁을 촉진하는 게임 체인저"로 소개했습니다.

복합적인 판단

영국의 규제 기관인 CMA는 이 인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무리하게 걸린 인수 프로세스 중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중요한 변화를 이루게 했음에 대해 칭찬하고 있으나 이 프로세스를 진행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도 취하고 있습니다.

결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Activision)을 인수 합니다.
결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Activision)을 인수 합니다.

요약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687억 달러 티비전 인수는 게임 산업을 형태를 바꿀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장벽과 양보로 가득한 황금빛 이야기는 게임 산업의 끊임없는 변화 속에서 경쟁과 규제 기관의 결단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인수는 확정된 거래인가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인수는 영국 CMA 승인을 통해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2.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이 인수로 게이머들은 경쟁있는 가격 및 더 다양한 XBOX, 엑티비전 등의 게임 서비스 선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유비소프트는 인수에서 어떤 역할을 했나요?
유비소프트는 유럽 경제 지역 외부에서 액티비전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권한을 획득하며 시장 경쟁을 촉진했습니다.

4. 이 인수가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산업 내 위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이 인수로 마이크로소프트는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게임 기업이 되며 상징적인 게임 프랜차이즈를 확보하게 됩니다.

5. 게임 산업에서 규제 기관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규제 기관은 게임 산업에서의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고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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